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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3월 13일(목) 패치노트


시작된 플레이, 완성된 가치


안녕하세요. 레전드 오브 이미르입니다.


3월 13일(목) 업데이트로 적용되는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ㆍ [PVP] PVP 시 단시간에 전투가 끝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PVP에서 의도하지 않은 과한 대미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ㆍ [PK 모드] 일반/인터 서버에 관계 없이 정의/적대 모드가 동일한 규칙으로 적용됩니다. 

- 같은 서버의 유저 캐릭터 처치 시 마다 성향 포인트가 -1,000점씩 감점됩니다.

ㆍ [원정] 원정 콘텐츠(보스/레이드) 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이벤트] 폴크방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이벤트] 혼돈의 신전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아이템] 폴크방’ 강화석’, ‘제작 재료’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아이템] 혼돈의 신전에서 ‘수련서’, ‘실바린’, ‘태양석’, ‘황혼의 원석’, ‘황혼의 결정’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명예의 증표] 라그나로크 필드, 발할라 3종 (특수)에서 명예의 증표 획득량이 상향되었고, 1회 획득할 수 있는 최소량이 감소하였습니다.

ㆍ [몬스터] [특수] 혼돈의 신전 각 층에 새로운 스테이지 보스 ‘망자의 포효 크루달마르’가 추가됩니다.

* 각 층에 추가된 ‘망자의 포효 크루달마르’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수] 혼돈의 신전 1층 : 레벨 40

- [특수] 혼돈의 신전 2층 : 레벨 45

- [특수] 혼돈의 신전 3층 : 레벨 50

- [특수] 혼돈의 신전 4층 : 레벨 55

- [특수] 혼돈의 신전 5층 : 레벨 60

ㆍ [몬스터] ‘스바파의 미궁’과 ‘카라의 미궁’에 출현하는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경험치가 조정됩니다.

- 두 개의 미궁은 모두 경험치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스바파의 미궁은 경험치 특화 던전으로, ‘경험의 문장(귀속)’이 드랍됩니다.

- 카라의 미궁은 은화 특화 던전으로, ‘오래된 은화(귀속)’이 드랍됩니다.

- 더 이상 ‘음식 재료’, '하급 재료'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황혼의 원석', '황혼의 결정'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재료 아이템과 '황혼의 원석', '황혼의 결정' 아이템은 폴크방과 혼돈의 신전에서 더 높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ㆍ [몬스터] 필드에 등장하는 일반 등급 원거리 몬스터의 경험치와 은화 드랍량이 상향되었습니다.

ㆍ [몬스터] 세계수의 협곡 3층에 출현하는 일부 46~50 레벨 몬스터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HP를 비롯한 몬스터의 능력치 하향

ㆍ [몬스터] 라그나로크의 갈림길에 출현하는 일부 42~50 레벨 몬스터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HP를 비롯한 몬스터의 능력치 하향

- 몬스터 처치 획득 경험치 상향




[3월 13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이벤트

1. 룬문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제작을 통해 컬렉션 아이템을 제작하고 등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25년 3월 13일(목) 업데이트 이후 ~ 2025년 4월 10일(목) 업데이트 점검 전 까지

[룬문자 이벤트 바로가기]



신규 추가 및 변경 사항

ㆍ [몬스터] [특수] 혼돈의 신전 각 층에 새로운 스테이지 보스 ‘망자의 포효 크루달마르’가 추가됩니다.

* 각 층에 추가된 ‘망자의 포효 크루달마르’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수] 혼돈의 신전 1층 : 레벨 40

- [특수] 혼돈의 신전 2층 : 레벨 45

- [특수] 혼돈의 신전 3층 : 레벨 50

- [특수] 혼돈의 신전 4층 : 레벨 55

- [특수] 혼돈의 신전 5층 : 레벨 60

ㆍ [몬스터] 혼돈의 신전 3층에 출현하는 구울 몬스터의 기본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ㆍ [몬스터] 필드에 등장하는 일반 등급 원거리 몬스터의 경험치와 은화 드랍량이 상향되었습니다.

ㆍ [몬스터] ‘스바파의 미궁’과 ‘카라의 미궁’에 출현하는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경험치가 조정됩니다.

- 두 개의 미궁은 모두 경험치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스바파의 미궁은 경험치 특화 던전으로, ‘경험의 문장(귀속)’이 드랍됩니다.

- 카라의 미궁은 은화 특화 던전으로, ‘오래된 은화(귀속)’이 드랍됩니다.

- 더 이상 ‘음식 재료’, '하급 재료'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황혼의 원석', '황혼의 결정'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재료 아이템과 '황혼의 원석', '황혼의 결정' 아이템은 폴크방과 혼돈의 신전에서 더 높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ㆍ [몬스터] 세계수의 협곡 3층에 출현하는 일부 46~50 레벨 몬스터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HP를 비롯한 몬스터의 능력치 하향

ㆍ [몬스터] 라그나로크의 갈림길에 출현하는 일부 46~50 레벨 몬스터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HP를 비롯한 몬스터의 능력치 하향

- 몬스터 처치 획득 경험치 상향

ㆍ [몬스터] 늑대 몬스터의 돌진 공격 시 애니메이션이 어색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ㆍ [원정] 원정 콘텐츠(보스/레이드)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원정] 원정 생성 메뉴에 ‘최대 정원 시 자동 시작’ 버튼이 추가됩니다.

- ‘보스’와 ‘레이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정원에 도달하면 10초 뒤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ㆍ [감정] 추가 옵션을 누르면 능력치에 대한 설명이 노출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ㆍ [연출] 발키리, 디시르, 동반자에서 영웅 등급을 획득하면 교체 탭 내  초상화 버튼을 클릭해 현재 장착 정보와 신규 획득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ㆍ [아이템] 황금 상자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PVP] PVP 시 단시간에 전투가 끝나지 않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PVP에서 의도하지 않은 과한 대미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ㆍ [PK 모드] 일반/인터 서버에 관계 없이 정의/적대 모드가 동일한 규칙으로 적용됩니다. 

- 같은 서버의 유저 캐릭터 처치 시 마다 성향 포인트가 -1,000점씩 감점됩니다.

ㆍ [합성] 희귀 이상 등급의 합성 실패 횟수가 획득 가능 수량을 초과했을 때 보상 받을 수 있는 횟수가 표시됩니다.

ㆍ [가방] ‘정렬’ 버튼을 누르지 않는 한 가방이 자동 정렬되지 않게 변경됩니다.

ㆍ [캐시샵] 상점 메뉴 좌측 하단에 ‘확률 정보’ 버튼이 추가됩니다.

ㆍ [클랜] 클랜 선물이 최대 레벨일 경우 경험치 대신 '최대 레벨'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ㆍ [제련] 묠니르 아이템 +5 강화 이상 시 강화 성공 알림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ㆍ [거래소] 아이템 등록/취소 시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ㆍ [가이드] 필드보스 가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ㆍ [컬렉션] '강화서: 아이언 바이탈리티'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한 신규 골동품 컬렉션이 1종 추가 되었습니다.



개선사항

ㆍ [검은 발키리] 단서 개방 조건 중 의뢰 단서의 경우 가까운 ‘의뢰 게시판’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검은 발키리] ‘잊혀진 성전’, ‘내면의 방’에서도 의뢰 단서를 이용해 의뢰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ㆍ [컬렉션] 컬렉션 등록 시도 시 보유 아이템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ㆍ [연출] 몬스터가 피격될 때 피격 위치에서 피격 파장 효과가 더 강조됩니다.

ㆍ [명예의 증표] 라그나로크 필드, 발할라 3종 (특수)에서 명예의 증표 획득량이 상향되었고, 1회 획득할 수 있는 최소량이 감소하였습니다.

ㆍ [아이템] 폴크방’ 강화석’, ‘제작 재료’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아이템] 혼돈의 신전에서 ‘수련서’, ‘실바린’, ‘태양석’, ‘황혼의 원석’, ‘황혼의 결정’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이벤트] 폴크방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이벤트] 혼돈의 신전에서 ‘희귀 장비’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ㆍ [이벤트] 모든 보상을 획득한 기간 제약 없는 이벤트 또는 이미르 패스는 목록에서 삭제되도록 개선됩니다.

- 별도의 종료 기간이 설정되어 있는 이벤트와 이미르 패스는 완료 상태로 변경되고 목록 하단으로 정렬됩니다.

ㆍ [동반자] 전설 등급의 '무닌', '후긴'의 사운드가 부엉이 소리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ㆍ [아이템] 상세보기 탭과 감정 탭에서 감정 등급 옵션 색상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ㆍ [UI] '희귀', '영웅' 상급 장비의 아이콘 배경에 이펙트 연출이 보강됩니다.

ㆍ [절전모드] 획득 경험치 표기 방식이 개선됩니다.

- 기존 : 획득 경험치 %

- 변경 : 획득 경험치 절대값 (획득 경험치 %)

ㆍ [단축키] PC 버전에서 ESC 키를 눌러도 닫히지 않았던 메뉴들이 닫을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적용 범위: 보상 팝업창, 파티 정보창, 재화 상세 정보창, 거래소 등록 팝업창

ㆍ [단축키] PC 버전에서 단축키를 눌러 열렸던 메뉴들이 재입력으로 닫을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적용 범위: 캐릭터 메뉴, 스킬, 발키리, 디시르, 동반자, 스토리덱, 메인, 임무, 일일미션, 사가, 발할라, 미궁, 검은 발키리, 원정, 지도, 캐시샵

ㆍ [거래소] 아이템을 구매할 때 먼저 구매한 인원이 있는 경우 구매 불가 메시지 노출과 더불어 물품이 목록에서 사라지도록 개선됩니다.

ㆍ [공용] 판매 목록 또는 가방 메뉴 내 정렬 조건으로 수량이 많은 것부터 정렬되도록 개선됩니다.

ㆍ [발키리] 남성 발키리 정면 상태의 라이팅 효과가 개선됩니다.

ㆍ [동기화] 일정 거리 이상 멀어져 있는 몬스터 및 플레이어어가 순간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보완 개선됩니다.

ㆍ [원정] [파티 찾기] 탭 내 ‘인원’ 항목이 좌측 정렬이 아닌 중앙 정렬로 개선됩니다.

ㆍ [보물상자] 폴크방의 울흐로스가 드랍하는 상자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나무 상자 1 :  폴크방 울흐로스의 황금 상자로 변경

- 나무 상자 2 :  폴크방 울흐로스의 상자로 변경

ㆍ [스칼드] 스칼드 클래스의 '싱 오브 발할라' 스킬의 회복 효과 적용 타이밍이 빨라지도록 개선됩니다.

- 추가 회복 효과는 기존과 동일한 타이밍에 적용됩니다.



게임 내 오류 수정

✔ [제작] 스택형 아이템 제작 시 가방의 남은 칸 만큼만 제작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스템] 일부 시스템 메시지가 채팅창에 잘려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영웅 아이템 획득처 정보에서 ‘라그나로크 골짜기’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접속] PC 버전에서 워프 중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뒤, 다시 PC 버전에서 ‘바로 접속’을 이용하면 캐릭터가 보이지 않고 조작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접속] PC 버전에서 부활하는 도중 모바일 기기로 ‘바로 접속’하면 부활 대기 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의 소환] 소환 중 서버 연결이 끊어졌을 때 조작이 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있어 상태를 알아볼 수 있게 상태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전투] 전투 상태에서 채널이동해도 전투 상태가 풀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필드보스] 로키의 사념체 처치 중 다른 캐릭터의 모습이 떨리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옵션] 금칙어 필터 ON인 상태에서 자신이 입력한 채팅만 필터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채팅창을 켜둔 상태에서 스킬 또는 액션 키 조작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파티채팅 전송 시 간헐적으로 에러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원정] 위상 던전 퀘스트 진행 중 원정에 진입하면 보스 몬스터의 공격이 불가능하며, 원정 포기 후 밖으로 나와도 퀘스트 포기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작] 복수의 아이템을 제작하는 도중 피격당하게 되면 요청 개수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작] 기간이 정해져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때 제작 연출에 기간 정보도 함께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벤트] 최종 보상 슬롯에 강조 효과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 고급 이상 등급의 아이템을 +10 강화 이상 단계에서 성공 시, 강화 연출이 끝나기도 전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전모드] 아군의 버프 스킬을 받았을 때 절전모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컬렉션] 컬렉션 메뉴를 통해 아이템 제작을 시도할 때 거래소에서 재료를 구매해도 보유량이 바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컬렉션] 컬렉션 메뉴를 통해 강화 화면으로 이동하고 복귀해도 목록에 강화 수치가 붉은색으로 보여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컬렉션] 컬렉션 아이템을 선택하여 노출되는 거래소 탭에서 판매 중인 아이템이 없을 시 노출되는 텍스트와 아이콘이 겹쳐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메뉴에 다시 들어오지 않아도 판매 된 아이템이 즉시 갱신되도록 수정됩니다.

✔ [거래소] 정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버튼을 누르면 효과음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장비 아이템을 연속으로 빠르게 등록할 경우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화면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생활 장비 아이템에서 개당 판매단가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가] ‘라펠트의 다리’ 2단계 컷씬에서 비프로스트의 조각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련] 제련 연출 과정에서 ESC키, 또는 나가기 버튼으로 결과가 생략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아이템] 솔의 디시르 소환권 아이템을 사용하여 메뉴에 진입하면, 발키리의 빛 기둥 효과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성향이 DARK 일 때,  퀵슬롯에 등록한 주문서류 아이템이 비활성화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원정 최초 보상으로 획득한 희귀 장비 아이템은 알림 메시지가 뜨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아이템] +11 스콜의 휘장/하티의 휘장 능력치가 실제 적용값보다 낮게 표기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고급 등급의 디시르 보물  ‘펜리르 인장’과 ‘얼어붙은 방패’의 장착 효과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디시르 보물  ‘사슴 조각상’과 ‘늑대 마스크’의 설명이 효과와 어울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우편] 특정 상황에서 답신 버튼이 있어야 할 위치에 물품 받기 버튼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필살기 재사용 시간이 남은 상태에서 필살기 게이지를 채우고 즉시 이동한 경우 필살기 아이콘이 다른 스킬로 변경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파티원이 채널 이동 또는 즉시 이동하였음에도 캐릭터명과 체력바가 일시적으로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광] 앰버 채광 정보에 대성공 횟수 텍스트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임무 완료 시 수행 지역과 다른 탭에 알림 아이콘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스바파의 미궁 3층 반복 임무 퀘스트 중 지시문과 처치 대상 몬스터의 이름이 상이한 퀘스트의 지시문이 수정됩니다.

 [퀘스트] 특정 미궁 의뢰 완료 시 간헐적으로 마지막 있던 장소가 아닌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역] 하얀 늑대 계곡 내 개봉 불가능한 상자 1개가 제거됩니다.

✔ [UI] 상태 이상 기술에 피격 당했을 때 ‘회피(Left shift)’를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보여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스텝업 상품 구매 제한이 초기화 시간에 초기화되지 않고 이전 구매 횟수로 보여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스텝업 상품을 구매하였음에도 구매 개수가 갱신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실제 구매 불가)

✔ [캐시샵] 상점 내 할인권 메뉴에서 노출되는 할인권 아이템을 클릭하고 ‘적용 가능 상품’을 누르면 상품 목록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할인권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한 후 할인권 버튼에 노출되는 수량이 즉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같은 종류의 할인권이면 중복 선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타] 비정상 환불 상품 안내 구매 일시 중 ‘분’ 표시 형식이 수정됩니다.

✔ [알림] 콘텐츠 오픈 알림 경로가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 메뉴에 진입하면 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랜 기술] 잠금 해제 조건으로 표시된 기술 아이콘을 클릭하면 노출되는 기술 정보창이 중앙에 노출되도록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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