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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2월 27일(목) 패치노트 (2/27 1:10 추가)


시작된 플레이, 완성된 가치


안녕하세요. 레전드 오브 이미르입니다.


정식 론칭 이후 첫 번째 업데이트가 2월 27일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로 적용되는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 [클라이언트] 최적화 및 안정화 1차 완료하였습니다.

- CPU/GPU 최적화로 발열 및 배터리 소모량 완화

- 절전모드 효율 관련 최적화

- 각 플랫폼 별 비정상 종료 현상 수정

· [퀘스트] 메인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완료 보상으로 ‘희귀 등급 아이템 선택상자’가 추가됩니다.

- ‘15-14. 요툰족의 요새’ 완료 시, ‘요르문 방어구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16-28. 요새 깊은 곳’ 완료 시,  ‘요르문 생활장비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18-35. 조각난 걀라르호른’ 완료 시, ‘요르문 장신구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19-31. 파괴가 남긴 것’ 완료 시, ‘요르문 무기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이미 퀘스트를 완료하신 분들께는 완료 보상에 해당하는 아이템이 점검 후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 [전투] 모든 클래스의 일반 공격 템포가 향상됩니다.

· [전투] 모든 클래스의 스킬 사용 템포가 향상됩니다.

· [재화] 명예의 증표 드랍률이 상향됩니다.

- 발키리의 전당 2배 상향

- 폴크방 1.5배 상향

- 혼돈의 신전 1.5배 상향

· [몬스터] 세계수의 협곡, 라그나로크 필드, 스바파 및 카라 미궁의 일부 몬스터 재생성 시간 단축 됩니다. 그에 따라 몬스터 처치로 획득되는 경험치양이 조정됩니다.

· [몬스터] 스바파의 미궁 1~3층, 카라의 미궁 1~3층, 혼돈의 신전 1~2층, 세계수의 협곡 1~3층 지역의 몬스터 개체수를 추가하였습니다.

· [몬스터] 전반적으로 어그로 그룹이 개선되어 이전보다 많은 몬스터가 몰리도록 변경됩니다.

· [아티팩트] ‘아티팩트의 정수’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가방 최대 무게 효과가 상향됩니다.

· [일일미션] 미션 5회, 10회 보상 패키지 구성품에 마나 재생 물약이 추가됩니다.

· [캐시샵] 은화 교환  >  소모품 : 기존  마나 재생 물약 판매 개수가 증가합니다. (3개 → 5개)

· [캐시샵] 은화 교환  >  소모품 : 35레벨에 구매 가능한 마나 재생 물약 5개를 추가 판매합니다.




[2월 27일 패치노트 상세 내역] 



이벤트

1. 미궁, 원정:보스 / 레이드 주요 아이템 드랍율이 2배 상향 됩니다.

   전 지역 컬렉션용 전리품 드랍율 2배 상향 됩니다.

- 이벤트 기간 : 2025년 2월 27일(목) 업데이트 이후 ~ 2025년 3월 13일(목) 08:00 까지

[아이템 드랍율 상향 이벤트 바로가기]



신규 추가 및 변경 사항

· [퀘스트] 메인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완료 보상으로 ‘희귀 등급 아이템  선택상자’가 추가됩니다.

- ‘15-14. 요툰족의 요새’ 완료 시, ‘요르문 방어구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16-28. 요새 깊은 곳’ 완료 시,  ‘요르문 생활장비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18-35. 조각난 걀라르호른’ 완료 시, ‘요르문 장신구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19-31. 파괴가 남긴 것’ 완료 시, ‘요르문 무기 선택 상자(귀속)’ 1개 추가

※ 이미 퀘스트를 완료하신 분들께는 완료 보상에 해당하는 아이템이 점검 후 우편이 발송됩니다.

· [전투] 모든 클래스의 일반 공격 템포가 향상됩니다.

· [전투] 모든 클래스의 스킬 사용 템포가 향상됩니다.

· [몬스터] 검은 발키리, 시그룬의 시련의 ‘버서커’ 클래스형 몬스터의 공격 패턴의 난이도가 하향됩니다.

· [몬스터] 첫 번째 검은 발키리 ’검은 피’ HP를 20% 하향 조정됩니다.

· [몬스터] '11-24 시그룬의 시련' 퀘스트 대상의 HP를 20% 하향 조정됩니다.

· [몬스터] 세계수의 협곡, 라그나로크 필드, 스바파 및 카라 미궁의 일부 몬스터 재생성 시간 단축 됩니다. 그에 따라 몬스터 처치로 획득되는 경험치양이 조정됩니다.

· [몬스터] 스바파의 미궁 1~3층, 카라의 미궁 1~3층, 혼돈의 신전 1~2층, 세계수의 협곡 1~3층 지역의 몬스터 개체수를 추가하였습니다.

· [몬스터] 전반적으로 어그로 그룹이 개선되어 이전보다 많은 몬스터가 몰리도록 변경됩니다.

· [재화] ‘명예의 증표’ 드랍률이 상향됩니다.

- 발키리의 전당 2배 상향

- 폴크방 1.5배 상향

- 혼돈의 신전 1.5배 상향

· [아티팩트] ‘아티팩트의 정수’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가방 최대 무게 효과가 상향됩니다.

· [원정] 보스, 레이드 클리어 보상에 은화상자/앰버 주머니 아이템이 포함됩니다.

· [발할라] [일반] 발키리의 전당 내 ‘경험의 방’, ‘황금의 방’ 몬스터가 선제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발할라] 발키리의 전당 내 ‘경험의 방’, ‘황금의 방’ 몬스터 재생성 시간이 단축됩니다.

· [발할라] 발키리의 전당 내 ‘협력의 방’ 상자의 재생성 시간이 단축됩니다. (30분 → 5분)

· [이펙트] 볼바 클래스 기본 공격의 밝기를 조정하여 룬 문자 표현 등의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 [지역] 숨겨진 절벽길 지역이 다른 캐릭터와 만날 수 있는 일반 필드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 [솔의 소환] 다이아가 부족한 경우 상점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상점 이동 버튼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한 개 이상의 ‘경험의 문장’ 아이템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다중 사용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강화 보조제’류 아이템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 하급/중급/상급 강화 보조제: 성공 → 성공 확률이 각각 1% / 3% / 5% 증가합니다.

- 하급/중급/상급 강화 보조제: 보호 → 파괴 확률이 각각 3% / 5% / 10% 감소합니다.

· [아이템] 장착 중인 아이템은 삭제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피니시] ‘피의 갈망’ 버프 효과의 설명이 변경됩니다.

- 중첩 당 몬스터 피해 → 몬스터 피해

· [발할라] 폴크방(특수)의 미니맵 디자인이 석양 배경으로 변경됩니다.

· [발할라] 폴크방 - 중앙 지역을 벗어나 지상으로 내려가면 안전 지역에서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 [몬스터] 폴크방 네임드 몬스터 ‘방랑자 베트리크’가 ‘흉포한 베트리크’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몬스터] [정예] 우트가르트 요새 2층의 네임드 몬스터의 이름이 ‘ 요새 관리자’로 변경됩니다.

· [아이콘] ‘마나 회복력’ 버프 아이콘이 십자가 형태의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버서커 - ‘리프 어택’ 각성 스킬 효과 명칭이 변경됩니다.

- 약화 효과 저항 → [약화] 저항

· [일일미션] 마나 재생 물약 사용 미션이 순록 스테이크 1개 사용 미션으로 변경됩니다.

· [배틀패스] 이미르 패스에 설명 문구가 추가됩니다.

· [클랜] 클랜 선물 메뉴 내 일부 명칭이 변경됩니다.

- 축복 상자 → 협력 상자

- 황금열쇠 → 협력의 열쇠

· [가이드] 일부 가이드 내용이 변경 및 추가됩니다.

· [캐시샵] 은화 교환 > 소모품 : 기존  마나 재생 물약 판매 개수가 증가합니다. (3개 → 5개)

· [캐시샵] 은화 교환 > 소모품 : 35레벨에 구매 가능한 마나 재생 물약 5개를 추가 판매합니다.  



개선사항

· [클라이언트] 최적화 및 안정화 1차 완료하였습니다.

- CPU/GPU 최적화로 발열 및 배터리 소모량 완화

- 절전모드 효율 관련 최적화

- 각 플랫폼 별 비정상 종료 현상 수정

· [발키리] 일부 희귀~전설 등급의 발키리의 헤어, 얼굴 디자인이 개선됩니다.

· [채널] 일반, 정예 필드의 기본 채널이 2개로 확장됩니다.

· [몬스터] 초반 구간 메인 퀘스트 대상 네임드 몬스터의 재등장 시간이 개선됩니다. (5분 → 2분)

· [원정] 43레벨 레이드 ‘니드호그’의 장판 스킬이 더 잘 보이도록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이펙트] 스칼드 클래스의 기본 공격 시 히트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제작] 액티브 스킬 ‘강화서’ 아이템 제작 레벨이 스킬북 상인 판매 레벨과 같게 개선됩니다. 

· [발할라] 발키리의 전당 내 몬스터가 벽에 끼이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아이템] 마나 재생 물약의 무게가 개선됩니다. (3 → 1)

· [일일미션] 미션 5회, 10회 보상 패키지 구성품에 마나 재생 물약이 추가됩니다.

· [클랜] 협력 상자의 구성품이 상향됩니다. (2/27 01:10 추가)  

· [클랜] 클랜 목록 카테고리 정렬 순서가 개선됩니다.

· [소환 상점] 메뉴 내 일부 단어 및 안내 문구가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 [시스템] 대기열 등록으로 맵 또는 콘텐츠 입장 불가, 채널 포화로 인한 이동 불가 시 안내 메시지가 개선됩니다.

· [시스템] 일부 메뉴의 버튼 크기와 HUD가 개선됩니다.

· [시스템] 메뉴 하단의 시스템 영역 버튼이 타 콘텐츠 메뉴 버튼의 크기와 동일하게 개선됩니다.

· [폴크방 보스] 폴크방의 층별과 관계없이  ‘떠도는 신수 울흐로스’의 체력바가 [x300]으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퀘스트] 메인 퀘스트 ‘5-35. 주술사 프레그나’에 도착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게임 내 오류 수정

· [접속] 점검 이후 발할라 콘텐츠에 입장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접속] ‘플레이어 생성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접속] 다이나믹키 오류로 접속하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2/27 1:10 추가)

· [몬스터] 우트가르트 요새 2층 ‘파쇄의 보레’ 네임드 몬스터가 구조물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특정 상황에서 파티 해산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가] 사가 완료 시 아직 열리지 않은 사가 퀘스트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정예] 트롤의 유적 하층의 네임드 몬스터 ‘코볼트 족장 베손’이 지나치게 빠르게 재생성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 상점] 영웅 등급 이상의 발키리 또는 디시르 획득 시 획득처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검색 목록에 ‘옵션 감정서’ 아이템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벤트] 자격의 증명 1차 - 정예 몬스터 처치 수에 스바파의 미궁 몬스터가 포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랜] 기부기록에서 클랜 자금 외의 재화 정보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랜] 6명 이상의 클랜에서 클랜 멤버 목록 UI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패스] 지원 패스 - 미션 ‘[원정] 보스 클리어’ 횟수가 레이드 클리어 횟수로 집계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패스] 특정 패스 미션의 제목에 띄어쓰기가 추가됩니다.

· [동반자] 획득처 정보에 합성이 표기되도록  추가됩니다.

· [아이템] 종말의 파편 아이템의 이미지와 설명이 일치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일부 아이템에서 획득 경로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봉인해제] 특정 강화 상자 해제 시 띄어쓰기 및 조사 적용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이드] 일부 가이드 메뉴에 이미지와 설명이 적절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PK모드] 툴팁의 설명이 적절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시르] 전설 등급 디시르 ‘홀드라’의 음성과 대사가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관함] 상품 보관함 내 사전예약 쿠폰 보상 패키지 아이콘 이미지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역] 라그나로크의 골짜기 지역 입장 시 ‘이둔의 골짜기’로 지명이 연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역] 헤르모드의 갈림길 지역 내 특정 구역에서 이동 또는 회피 시 캐릭터가 지면 아래로 내려가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폴크방(특수) 안전구역 내에서 UI가 ‘안전’으로 표시되지 않는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스킬] 버서커 - 카운터 어택 스킬 사용 시 스킬을 습득한 이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출력되며 

· [스토리덱] 특정 이야기 내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검은 발키리] 특정 검은 발키리의 단서의 문구가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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