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소식과 이벤트, 업데이트, SSS 등 가장 빠르게 이미르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새소식
안녕하세요. 레전드 오브 이미르 총괄PD 석훈입니다.
먼저, 현 상황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서신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하고 있는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빠르게 관련 소식을 공지하고 싶었으나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기다려만 달라고 말씀 드릴 수는 없기에 다소 시간이 걸린 점 양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서신을 통해 주말부터 현재까지 발생한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과정을 상세히 설명 드리고 최소한의 답답함을 해소해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최우선 목표는 빠른 문제 해결입니다.
1. 현재 서버 불안정성의 원인
- 이미르의 동시 접속자 수는 라이브 방송과 첫 번째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증가하여, 토요일 신 서버 그룹 추가와 함께 빠르게 폭증하였습니다.
- 이는 개발진이 예상한 속도 그 이상이었으며 일부 서버의 경우 예상했던 기술적 수용 인원을 넘어선 대기열이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 이 과정에서 전체 서버 로그인과 맵 이동을 관장하는 중앙 서버의 과부하가 심각한 상황으로 변화하였으며, 원활하지 못한 로그인 과정과 인게임 플레이의 렉현상이 지속되었습니다.
2. 문제점 분석 과정
- 현재 중앙 서버 부하의 이슈는 모든 전사분들의 레벨이 성장함에 따라 빈번히 발생되는 맵이동 이슈로 인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 이로 인해 활동성이 높은 시간대에 대기열과 맵이동 시 문제가 더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반대로 자동 사냥 비중이 높은 새벽 시간에는 문제가 해소됨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 원인은 확인되었으나 해당 서버는 모든 서버를 관장하는 역할인지라 섣부른 수정을 통해서는 현재 문제 외에 사이드 이펙트 범위가 클 수 있어 신중하게 수정을 진행 중입니다.
3. 수정 관련 계획
- 현재 개발팀의 목표는 금일까지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 이에 수정된 빌드를 내부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 과정이 꽤 경과되었으나 중앙 서버의 영향력을 감안하여 더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서버 이슈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다이나믹키 관련해서도 문제가 해결된 버전의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이 역시 안정성의 확신이 서는 시점에서 빠르게 라이브 서버에 적용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게시판에 다이나믹키 관련 이슈를 남겨 주시면 개발진과 운영팀이 함께 모니터링하여 개별적으로 빠르게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이나믹키 해결을 위한 전용 창구의 운영도 준비하겠습니다.
서버 패치가 준비되면 임시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검 완료 시 다음과 같은 보상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점검보상]
보상 아이템 | 수량 |
마니의 발키리 11회 소환권(귀속) | 1개 |
마니의 디시르 11회 소환권(귀속) | 1개 |
하급 호른(귀속) | 2개 |
중급 경험의 주문서(귀속) | 10개 |
발키리의 전당 충전석(귀속) | 1개 |
강화석 선택 상자(귀속) | 10개 |
빛나는 스토리덱 포인트 상자(귀속) | 10개 |
은화 | 300,000 |
현재 상황에서 이런 과정이 고통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희의 고통보다 전사분들께서 받으실 플레이 과정에서의 불편함이 더 크다는 점을 명심하고, 문제의 해결이 최우선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